개발자와 건강8

개발자가 감기 걸리는 일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실제로 지금 걸렸고요…

특히 환절기때 제대로 적응 못해서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여름. (초여름 감기는 개도 안걸린다는데…. 규링은 개보다 못했어…;ㅅ;)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상황 땜에 걸리는 경우가 많다 보니 각별히 신경 써야 겠습니다.

  • 작업 공간이 청소가 안되어 있는 경우: 의외로 개발자들 중에 책상 깔끔하게 쓰는 분들 몇 없으실텐데요…. 정리해 주세요. 책상에 먼지 쌓여서 좋을 거 하나도 없습니다. 그 상태로 선풍기나 에어컨을 틀었다고 생각하면…ㅡㅅㅡ;;
  • 컴퓨터 열 때문에 덥다고 해서 자꾸 선풍기와 에어컨을 가까이 하는 경우: 이것도 저도 그렇습니다만… 컴퓨터에서 나는 열이 본체에서 나오다 보니 컴퓨터를 가까이 놓고 있으면 주변이 덥긴 합니다. 그럴 때 그냥 덥다고 해서 선풍기나 에어컨 끼고 그대로 있다가 밖에 왔다갔다 거리면.. 그대로 기온차에 적응 못하고 몸 망가져서 감기옵니다. 컴퓨터 안쓸 땐 재우거나 꺼두죠. 그리고 가볍게 기분 전환용 운동을 해봅시다. ㅇㅅㅇ (가뜩이나 개발자들 운동 부족인데…)
  • 밥 잘 챙겨먹기: ….몸이 적응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해줘야 하는 겁니다. ㅇㅅㅇ 다른 의도 없어요. 제가 지금 밥도 잘 안챙겨먹고 바쁘다고 빵먹고 돌아다녀서 솔직히 몸이 좀 허술해지긴 했습니다만… 될 수 있으면 밥 챙겨먹죠. ;ㅅ;

이 외에도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겠지만… 될 수 있으면 조심합시다. 가뜩이나 한국에서 개발자로 살면 몸 못챙겨서 폐 잘라내기도 한다고 전세계적으로 유명한데…ㅡㅅㅡ (일본 개발자 친구와 떠들다가 나온 이야기..)

건강하게 삽시다. ㅇㅅㅇ/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