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와 건강 10

종합비타민… 건강 챙기기 위해서 사람들이 많이 먹죠. 근데 뭣모르고 먹고 하다보면 이걸 왜 먹나 싶을때도 있을 겁니다.

비타민에 대해서는 뭐… 인터넷 뒤지면 잘 나올꺼고. 저희한테 필요한 건 나한테는 어떤 비타민이 필요한가를 찾는 방법과.. 비타민 구입금액입니다. ;ㅅ;

무슨 비타민을 먹어야 할지는 비타민에 대한 것과 종합 비타민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면 의외로 많이 나옵니다. 약사들이 블로그 등에 올려놓은 글들도 상당히 많이 있다보니 뭐….. 특히 피로 회복을 위한 항산화제 들어있는 걸 찾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간때문이야~”를 외치면서 광고보고 우루사를 찾기도 할텐데.. 우루사는 비타민제가 아니니…. ㅇㅅㅇ;; 이런 거 잘 모르겠으면 꼭 찾아보세요. 우루사를 비타민으로 착각하신 분들 은근 많습니다. 우루사에도 비타민 B1, B2가 있긴 한데… 간 기능회복을 위해 UDCA가 주를 이룬다고 보면 됩니다. 우루사에 비타민 추가한 제품도 있긴 합니다. 찾아보시면 나올꺼에요.

그리고 비타민같은 건강 보조식품의 경우에는 여러모로 상품도 많아요…. 진짜 첨 들어보는 약인데 박스 보니 좀 이름있는 제약회사에서 업그레이드 해서 나온 제품도 있고… 뭔가 알 수 없는 것들 막 들어있는 것을 가지고 좋다고 광고도 하고…. 이젠 이런 걸 걸러서 들을 수 있어야겠죠?

요즘은 N모 포탈에서 서비스 하려고 대대적으로 다듬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의약품 DB가 좀 보기 좋아졌습니다. (진짜로. 제대로 개판인 건 장난아님) 검색해보면 성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줍니다. 의약 정보가 대대적으로 서비스화 되어서 제공되고 복약지도도 충분히 해야 하기 때문에(복약지도 제대로 안하는 거 신고하면 신고보상금 나옵니다. 무지 적지만..) 그쪽 업체들이 신경 좀 썼죠. 그런 거 잘 보시면 됩니다. 기존에 뭔 약을 어떻게 업그레이드 했는데 그에 따른 호능과 부작용 정보도 상세하게 기입되어 있습니다. 좀만 검색해봐도 좋은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저야 뭐 아로나민 좀 먹었었고.. 요즘 너무 피곤해서 아로나민 씨플러스 먹고 있기도 합니다만..(그러고도 간이 그모양이냐!) 그래도 고3때 아로나민 먹어서 어떻게든 대충 버텼었습니다. (….아니, 못버티면 그냥 죽는거였어. ㅡㅅㅡ) 특히나 정신적인 소모가 많은 개발자들의 경우에는 가만히 있는다 해도 몸 상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필요하다 싶으면 비타민을 보강해서 건강하게 살아보는 것도 좋은 것이라 봅니다.

건강하게 삽시다. ;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