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NET: 일단 윈도우만 있으면 해볼 수 있는 녀석

보통 웹 서비스 개발하고자 할 때 웹 서버로 주로 아파치부터 해서 요즘 유행하는 수많은 서버들을 알려주고는 한다. 근데 보고 잘 몰라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개발이라는 걸 처음하는 사람들한테는 더더욱.

설정 파일에서 내용 일일이 찾아서 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아직도 리눅스에서 커멘드로 명령어 처리해서 서버 동작시키고 하는 그런 작업들… 사실 익숙함의 문제이다보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갈 수도 있긴 한데.. 이런 걸로 그닥 발목잡히고 싶진 않을 땐 걍 MS의 기술을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때가 있다.

ASP.NET을 그런 경우가 싫어서 가르쳐주는 편이긴 한데, 난 개인적으로 닷넷에도 익숙해져서 걍 같이 연동해서 가르쳐 주고 하는 편이기도 하다. 윈도우 7 프로패셔널급 이상을 쓰고 있다면 IIS도 걍 윈도우의 기능대로 추가해서 쓰면 되는 데다가 C#에 친숙하면 진짜로 빠르게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지라.. ㅡㅂㅡ

Screenshot - 2016년 05월 12일 - 16시 16분 58초윈도우 기능에서 IIS를 추가중인 화면

게다가 비주얼 스튜디오 웹 익스프레스들도 있고, 2015는 커뮤니티로 무료로 쫙 풀려서 개발할 수 있게 되었으니 지금 글을 쓰는 시점을 기준으로 말한다면 윈도우만 있다면 해볼 수 있는 환경이 되어버렸다. 나중에 감면 아파치와 PHP의 조합같이 그나마 덜 어렵게 느껴지려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