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너네 요즘 하드웨어 팔려고 호환성 손대고 있니?

일본에 시놀로지 나스를 가져와서, 데이터를 백업하고 시스템을 재구축 했다. 몇몇 기능에 대해서는 내가 좀 여러모로 고치고 싶은 게 많았던지라…. 특히, 읽기 쓰기 캐시를 제외하고도 SSD로 풀을 구성하고 싶었다. 그리고 그곳에는 프로그램들이 좀 더 빨리 동작하는 환경을 구축하고, 실제 저장은 여전히 하드 풀에서 데이터를 읽고 쓰는 형태를 진행하는 형태로 하면 좀 더 균형이 맞을까 해서였다. 하드쪽에다가 SSD 캐시를 달아주고.

그러는 와중에, 좀 싼 SSD를 하나 발견해서 일본 아마존에서 질렀다. 지금도 검색하면 평점도 엄청 높고 구매도 엄청 되는 녀석이다.

근데 이 녀석이 언제부턴가 시놀로지에서 오류를 내기 시작한다. 게다가 중대 오류라니 그냥 갈아 엎어야 하네…?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새로 갈아엎었다. 근데 갈아엎는 도중에 되게 이상한 것들이 있는데….

일단 매번 진행하는 S.M.A.R.T 간단 테스트는 매번 잘 통과한다. 프로그램 실행에 문제가 된 경우도 없다. 그래도 난 불안하니, 마이크론 SSD로 갈아끼웠다.

그 다음, 이녀석을 외장 케이스에 넣고 바로 확인한다.

….난 이걸 대체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모르겠다…..

만에 하나를 위해서 low format tool을 이용해서 로우포맷까지 싹 하고 외장 스스디로 쓰고 있는데…. 오류 난 적 한번도 없다.

2테라니깐 시간 장난 아니더라…ㅠㅠ

그래서 내가 요즘 느끼는 것이…

너네 요즘 레이블 갈이로 하드웨어 파는 거 아는데… 그거 땜에 혹시 다른 제품들 중에서 만만하다 싶으면 호환성 에러 내니? 그래야 하드웨어 교체하고 하다하다 결국 시놀로지 하드웨어 지를까봐?

유명 브랜드의 유명 제품 아니면 이러니?

내가 요즘 민감한데 이런 일이 터졌던 지라… 진짜 궁금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