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서의 농간 – 버추얼박스 데리고 버그 보여주지마! ㅠㅠ (You must specify a machine to start, using the command line. 같은 개소리)

버추얼박스 가지고 늘 일상적으로 윈도우 환경에서 여러 작업이랑 테스트(지금 운영체제 개발 삽질을 윈도우에서 하는중..)를 하는데…. 뭣모르고 눌렀는데 저런 메세지가 나와서 황당했다. ㅇㅅㅇ;;;

진심으로 이 소리 하면서 바로 당장 구글링을 하니…

재설치?

ㅈㄹ….

하지마셈.

저런 개소리나 계속 나오는데….. 정작 원인은 다른 데 있었다. 원인 찾아내는 데 있어서는 오랜 시간 걸리지 않았다.

위에 그림에서 처럼 보면 버추얼박스를 독에 미리 올려놓은 녀석(빨간색)과 실행시마다 실행중인 아이콘이 독에 올라오는 녀석(녹색)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이게 종료가 되어도 저 녹색 아이콘은 계속 남아있는다. 이때, 저 녹색 아이콘으로 실행하면 저 오류가 무조건 뜬다. 반면에 빨간 아이콘으로는 정상 실행된다.

이거 알고나서 얼마나 어이가 없었는지 진짜….

밑에 녹색 아이콘은 전에 실행했던 가상머신 관련 쑛컷이었던 거다. 그러니 저걸로 직접 실행하려 하니 저 아이콘으로 이용했던 실행처리 문제가 있으니 vm을 직접 실행하려면 커멘드로 다음과 같이 처리하라는 그런 건데…

…..ㅅㅂ 무지하게 헷갈리게 보인다….

저거 헷갈릴 거 같으면 독 설정에서 Dock에서 최근 사용한 응용 프로그램 보기에 대해서 선택을 안하면 된다.

….순간 뭣모르고 클릭해서 발견한 오류지만…. 저런 어정쩡한 버그나 보여줄 거 같으면 그냥 넣질 마라….

사람 농간하는 것도 아니고 원…ㅠㅠ

“빅서의 농간 – 버추얼박스 데리고 버그 보여주지마! ㅠㅠ (You must specify a machine to start, using the command line. 같은 개소리)”의 한가지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