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store – 라즈베리 파이만의 앱스토어

라즈베리 파이를 데스크톱 모드로 부팅하고 나면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이 아이콘들이다. (사실 그것보다 화면 가운데의 라즈베리가 먼저 들어오긴 하겠지만 그건 뭐 좀 넘기고..)

거기 있는 프로그램들이 보면 미도리 브라우저, pi store, 그리고 파이썬 도구랑 무선 셋팅에 터미널에 알수없는 스케치 프로그램(아동 교육용 스케치 프로그램이란다)이 있다. ㅇㅅㅇ

라즈베리 파이 데스크탑화면

 

여기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라면 아마 제일 먼저 pi store를 들어가게 될 것이다. 당연히 그렇겠지만 어떤 프로그램을 쓸지를 보여줄 수 있으니깐. ㅇㅅㅇ (그런 면에서 윈도우 8의 우니도우 스토어나 맥의 앱스토어나 우분투의 소프트웨어 센터 등은 그런 면에선 좋은 것이다)

근데 실행을 하니… pi store를 업데이트 합니다. ㅇㅅㅇ 게다가 전 이전에 설정화면에서 업데이트를 한번 거쳤는데 말이죠…;ㅅ;

 

작업이 좀 걸리니 기다려 주시로 하자. ㅇㅅㅇ

그리고 작업이 끝나면 스토어가 열린다!!!

 

열고 나니… 뭔가 엄청 적게 있습니다. ㅇㅂㅇ;;;

사실 pi store가 오픈한지 얼마 안된 걸로 압니다. 게다가 고사양 요구만 안된다면야 데비안 계열의 리눅스에서 돌아가던 것들도 잘 돌아가다보니 그럴지도 모르겠군요.

거기에 라즈베리 파이가 그렇게 많이 퍼지지 않았다는 것도 감안하면 좀 적은 숫자일지도 모르나 원래 용도가 교육용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나쁘다고 보지도 못한다. ㅇㅇ;

그런고로 소스를 직접 받아쓰기 위해서는 apt-get 명령을 써야 한다. 근데 이게…

이게 뭐야!!! ㅇㅅㅇ

(다음 이시간에…)

 

“pi store – 라즈베리 파이만의 앱스토어”의 한가지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