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 반면교사] 10. 부모 변수랑 함수 끌어다 쓰지도 못하면서 상속은 왜 해?!

프로그래머가 돈 많이 버는 방법은 상속이라고 하죠….

흠흠….

…..(도주)

기존 클래스로부터 속성이랑 동작 이어받아서 다양하게 이용하고자 하는 것은 좋아. 그래 그러려고 클래스 쓰고 하는 거니깐…

근데 지금 부모 클래스에 자식 클래스 재정의하면 그게 부모 하는 일 그대로 한다고 착각하냐?! 지 스스로 전혀 다른 코드 짜놓으려고 여러 시도 다 해놨으면서 정작 중요한 녀석은 그냥 그대로 갖다쓰고 있고….

아우 썅….

아무리 대학교 중간고사 시험때 리스코프 원칙 같은 거 출제하고 해봐야 뭔 소용있어! 지들이 실제로 그렇게 안쓰는데!!!

죽음의 다이아몬드? 썅 그런 거 이전에 상속 숫자나 적당히 줄이라고! 상속 미친듯이 누가 4~5번씩 당연하게 때려박으래!!! 게다가 위에 클래스들 보면 어디서 쓰는 곳도 없어! (7번 넘게 한 S모군보단 니가 낫..긴 개뿔… 그래도 S모군은 유명해져서 강의뛰고 신자도 생겼더라. ㅡㅅㅡ)

게다가 중요하게 자식이 똑같이 써야 하는 함수들은 죄다 private 남용….

그러면서 안에서 새로 수식 계산을 또 하고 있어…

그러면서 부모 상속하면서 똑같이 쓰는 거라고는 디비에서 불러오는 키값 딱 하나….

……아 발암걸린다 진짜….ㅠㅠ

글쓰면서도 우황청심환 찾는다….. 누가 나 좀 사다주면 안되나….ㅠㅠ

그래서 자식은 아예 그냥 이거 기반으로 새로 구현하는 게 낫겠다 싶어서 새로 구현함… 그게 더 빠르고 쉽게 해결됨.

의외로 버그를 불러 일으킨 녀석은 진짜 단순한 걸 요구하는 곳이었다.

코드 꼬아쓰다가 별 쑈를 다하는듯 하다 진짜…

여기에 하나 더.

이렇게 부모 코드 죄다 끌어쓰지도 못하는 거면 불러와서도 문제인 거 당연한 거 아닌가요라고 묻겠죠….

그렇게 해서 만들어지지 못한 값들….

죄다 null 체크로 해결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전 글에서 적었듯… null도 제대로 처리 못하는 친구입니다.

이러면서 지딴에는 이런 소리 지껄였겠죠…?

가만 보면 뭐 알고쓰는 것도 아님….

오씨…. 대단한 녀석입니다….

나보다 나이도 많다는데… 이런 실력으로 뭐하고 살려고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