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와 건강 4

음.. 개발자와 건강에 대해서 잠시 다루고 했던 글이 어느새 5개..ㅇㅅㅇ;;

이번엔 다름이 아니라, 제 혈압에 대해서 좀 남겨보려고요.

개발자들이 책상 앞에 앉아 컴퓨터와 마주하는 시간이 상당히 깁니다. 그만큼 운동도 안하게 되고, 먹는것도 제대로 못먹고 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특히 날짜 맞춰야 하는 경우에는 개발자들은 거의 무조건 날짜 내에 완성해야 하므로 더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그러다가 저도 좀 관리를 소홀히 해서 제대로 직격탄 맞았습니다.

망할 혈압

제대로 직격탄입니다. 최고혈압은 한참 싸웠다던가 열받는 일이 있거나 흥분되는 일로 인해서 오를 수 있지만, 최저혈압은 일단 100 넘으면 무조건 위험합니다. 한방에 그냥 갑니다.

병원에서는 입원 하라고 하지만 아직 해야 할 것이 있어서 아주 극한 처방을 내렸죠.

야채 위주의 식단. 과일 간식, 소량의 단백질(고기 포함)

금지항목: 밀가루음식, 흰쌀밥, 조미료, 드레싱(!), 기름, 술 등등…

그냥 3분카레, 빵, 라면, 조미료 왕창 들어간 음식 등등을 다 끊고, 그 양도 줄이라는군요.

규링이 연구실에서 글쓰면서 먹으려고 사온 샐러드
규링이 연구실에서 글쓰면서 먹으려고 사온 샐러드

그래서 요즘 아침마다 야채만 먹고 삽니다. 삼시 세 끼 전부 야채를 먹을 수는 없지만 건강하게 살려면 어쩔 수 없네요. 최소 3개월이라니…ㅜㅂㅜ;;

개발자분들,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건강은 챙기면서 합시다~

 

p.s.1 극단적인 동물성 단백질 섭취 없이 채식만 계속 하면 몸에 안좋다니 어쩌니 해도 필요한 사람은 해야 한답니다. 본인이 필요한지 아닌지 잘 생각해 보세요.

p.s.2 사찰음식이 이런 환경에서는 제일 좋긴 하지만… 은근 손이 많이 가는 음식들인지라 레시피 잘 찾아보고 맞춰드시면 될 듯 해요.

p.s.3 혈압 안좋을 때 간 수치도 비정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업무에 엄청 시달리시던분들 그렇다고 해서 술드시면 더 안좋을 수 있습니다.

p.s.4 집에 있는 술들 좀 옥션에 내놔야 겠습니다.

p.s.5 이 블로그를 파리에 있는 여친이 아직 안봐서 다행입니다. (?!)

p.s.3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