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와 건강

개발자… 거의 매일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이것저것 막 하는 종족입니다…ㅇㅂㅇ;; (니트랑 히키코모리랑은 또 다른 종족이죠.. (엥?)ㅇㅅㅇ)

건강은 무지 잘 챙겨야 되는 겁니다.

제경우에는 고혈압, 비만 등이 있어서 운동을 하면서 개발하지만 제가 하는 개발의 특성상 한번 시작하면 몇날 몇일을 그냥 책상앞에서 살다가 운동합니다. (아이폰 개발은 둘째치고 유닉스 시스템 개발해보세요..) 그래서 몸이 안좋습니다만…ㅇㅅㅇ;;

개발자가 야근해야 되니 건강해야 된다면 한대 때리십시요. 제가 허락하겠습니다.

본인이 개발을 잘 하여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도, 회사에서도 개발하려는 컨텐츠가 상당히 좋은 수준이 되기 위해서도 양쪽이 다 신경써 줘야 합니다. 물론 양쪽 다 건강에 대해서 생각한다는 것은 쉬운 입장은 아니죠. 개발자는 위로 눈치보일까봐서 못하고, 위에선 개발자 빨리 부려먹어서 컨텐츠를 바로바로 내놓는 걸 선호하니…

근데 건강으로 인해서 몸을 망치고, 그로 인해서 한 사람의 인생이 바뀌는 것이니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 금방 살고 금방 죽을 사람들도 아니고… 특히 한국은 그게 좀 심하니 조절 가능할 때 잘 조절해서 생활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